BKDaylife

반응형

집 근처의 GS 더 프레시를 방문을 했다가 얼떨결에 미국산 수입 계란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30개 한 판이 3,9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진열이 되어 있었는데, 하나씩 들고 가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계산을 해버렸네요.

흰색 계란, 하얀색 계란은 어렸을 때 많이 보았던 계란입니다.
기억에 남아 있는 흰색 계란은 위와 같이 깨끗하게 세척이 되어 있지 않았던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구입한 계란 30개 들이 한 판 가격이 9,900원이였는데.. 이것도 저렴하다고 구입을 했었는데...

4000원이 안되는 가격은 정말 저렴하네요.
그나저나 계란 값은 내려올 생각이 없나 보네요. ㅠㅠ

집에 가져와서 보니 수입산 계란 임에도 난각번호가 찍혀져 있습니다.
중간에 생산 농장을 알려주는 난각 번호가 생략되었지만 산란일자와 사육환경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계란에 찍혀 있는 숫자, 난각 번호 확인해 보는 방법

오른 계란 값이 내려가지를 않네요. 며칠전 편스토랑에서 들은 계란 껍데기에 찍혀 있는 숫자, 난각 번호가 다 의미가 있다는 말에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계란 난각 번호의 의미 식약처에서 배

bkdaylife.tistory.com

난각 번호 확인하는 방법은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0805 4 라고 찍혀 있으니 8월 5일이 산란일자이며 끝에 4는 케이지, 즉 닭장에서 사육되는 환경을 뜻 합니다.
국내산 계란도 뭐 4 라고 찍힌 것들이 많기에 이건 큰 문제는 아닐 듯 합니다만 최소 3 이라는 숫자를 바라는 분들에게는 약간은 꺼리게 될 듯 하기도 하네요.

개인적으로도 3이 그나마 타협할 만한 가격이긴 합니다.

유통기한이 적혀있기를 산란일로부터 45일까지 라고 합니다.
8월 5일이 산란일이니 9월 중순까지, 늦어도 추석전까지 먹으면 될 듯 합니다.
계란의 유통을 잘 모르지만 시중유통용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니 수입된 계란이 공급되는 다른 유통라인이 있나 보네요. 아마도 재료로 들어가는 가공식품업체가 아닐까 합니다.

 

난각 번호에 사육 농장이 표시가 되지는 않지만 제조사는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Kinos .INC Otsego 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데, 검색해 보니 미시건 주에 있는 Kinos 계란 농장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사육 환경이 닭장부터 방목까지 구비되어 있네요.

이 글을 적는 지금 즈음에는 GS 더 프레시에 있던 미국산 수입 계란은 품절이 되었을 듯 합니다.
예전처럼 30개 한 판에 5000 ~ 6000원 하던 때가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맛은 차이 없습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