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Daylife

반응형

6월 중순에 하이마트에서 구입한 에어로 Z 2in1 캐리어 에어컨의 한달 사용기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하이마트 에어로 Z 2in1 캐리어 에어컨 구입 설치 및 간단 사용기 - 매립배선 | My Day and Life

하이마트의 직원은 아닌 지역 에어컨 설치 업체분들이 방문하신 듯 합니다만 하이마트 유니폼을 착용하고 계셨습니다. 하이마트에서 지역 업체와 계약을 통한 에어컨 설치를 진행하는 것으로

www.mydaynlife.com

구입기와 매립배선 설치 관련 내용은 위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에어로 Z 2in1 캐리어 에어컨을 한달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은 평인 것을 감안하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에어로 Z 2in1 캐리어 에어컨의 단점

 

냉방은 바람 세기 18단을 지원하지 않는다

 

이 부분은 설치기에도 적은 내용입니다만 냉방은 18단 바람 세기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TV 광고에서 보던 바람 세기를 18단으로 설정 가능하다는 그 장점이 냉방으로 작동 시에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송풍 모드에서만 바람 세기가 18단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냉방 모드의 경우 11단부터 18단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10단 이하는 자동 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나마 10단 이하로 조절 시에 작동하는 자동 모드가 나쁘지 않다는 점입니다.
팬 2개가 돌아가는 경우 솔솔 모드라는데, 이 솔솔 모드가 괜챦습니다.
팬 1개가 돌아가는 경우는 바람 세기가 강-약-강-약 이렇게 변화됩니다.

 

이 자동 모드가 좋기는 하지만 아주 은은하게 바람이 나오는 것은 안됩니다.

 

리모컨과 느린 반응

리모컨, 우선 스탠드용 리모컨은 괜챦은데 방의 벽걸이용 리모컨은 정말 디자인이 안습입니다.
오른쪽 리모컨이 벽걸이용 리모컨입니다. ^^

그냥 캐리어 어에컨 범용 리모컨을 준 듯 합니다.
참 안이쁩니다.

 

두번째로 스탠드용 리모컨은 한 템포 느리게 작동됩니다.
이것은 리모컨 문제라기 보다는 스탠드 리모컨에 들어있는 보드 때문인 듯 한데, 리모컨 키를 누르면 반응이 바로 오지 않습니다.
한 박자나 두 박자 쉬고 스탠드 에어컨에 적용이 됩니다.
즉 온도를 낮추면 바로 소리가 나면서 스탠드 에어컨의 설정 온도가 낮아지는게 아니라 한 템포 쉬고 됩니다.
온도를 제법 낮추기 위해 연타로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ㅎㅎ
이제는 제법 이 반응 속도에 적응이 되기는 했는데, 어떤 때에는 리모컨이 작동을 안하는 것으로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참고로 벽걸이용 리모컨은 잘 됩니다.

 

벽걸이 에어컨

안방에 설치된 6평 짜리 에어컨은 기능이 정말 단순합니다.
취침 모드가 있는 것에 감사를 해야할 듯 한 번들 느낌이 좀 납니다.
이 벽걸이용 에어컨이 2in1 전용 모델로 아마 다른 캐리어 2in1 에어컨에도 사용이 될 겁니다.
바람 세기는 3단계로 조절이 되는데, 약한 바람도 밤에는 강하게 느껴져서 바람을 막는 것을 구입해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에어로 Z 2in1 캐리어 에어컨 장점

 

자동 건조 기능

다른 에어컨들도 포함된 기능이겠지만 자동 건조 기능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스탠드 에어컨을 끄고 나면 한동안 송풍으로 작동을 하며 에어컨 내부를 건조시키는 기능인데, 이 기능 하나로 에어컨 냄새 나는 것을 상당히 방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PMW (인공지능) 기능

 

스탠드 에어컨에 있는 PMW 기능, 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최적의 환경으로 냉방을 한다고 하는데 괜챦습니다.
PMW 모드로 작동을 하면 시원한 카페에 앉아 있는 느낌이 들 정도로 쾌적함을 느끼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추운 듯 해서 아주 더울 때 2-3번 작동을 했습니다.
집에 방문객들이 있을 때 이 PMW 모드로 작동시켜 놓으면 좋을 듯 합니다.

 

가격

 

115만원에 구입했으며, 매립 배선으로 설치비는 12만원이 추가되었습니다.
겨울에 구입하면 더 저렴했을 듯 합니다만 6월 중순 이후 구입한 것을 고려하면 2in1 에어컨으로는 좋은 가격입니다.
지금은 15만원 정도 인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로 Z 2in1 캐리어 에어컨은

 

단점으로 적은 부분도 LG나 삼성 에어컨의 가격을 생각하면 불평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캐리어가 에어컨 신생 업체도 아니고 에어컨의 기본인 냉방 성능은 아주 좋습니다.
실외기도 생각외로 조용한 듯 하고...

리모컨 버튼을 눌렀을 때 느린 반응만 좀 개선하면 정말 좋을 듯 하네요.

 

에어컨, 1년 중 실 가동 일수가 적은 가전으로 잘만 관리하면 수명도 상당한 가전
몇번 이사하면 에어컨 구입 비용보다 설치비용이 더 나오는 에어컨..
애물단지 같지만 한 여름에 없으면 안되는 에어컨,

에어로 Z 2in1 캐리어 에어컨 저렴하게 잘 구입한 듯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