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오늘 마쳤습니다.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이후 정확히 4주만에 2차 접종을 마치게 되었고, 원래 일정에 비해 일주일 앞당겼습니다.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마친 이후 문자나 톡이 오기까지 기다렸습니다.
2차 접종을 한지 약 50분 후에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 접종을 완료했다는 톡이 왔습니다. 이제 백신 2차 접종을 한 것이 질병관리청으로 보고가 되었나 봅니다. 이제 화이자 1차 때에 받았던 COOV 앱의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를 2차 접종 완료로 갱신을 해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2차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하기 - COOV
COOV 앱에 화이자 1차 접종 이후 받아놓은 예방접종 증명서를 열어보았습니다.
만약 아직 1차 접종 이후 예방접종 증명서를 받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예방접종 증명서 밑에 나오는 증명서 갱신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접종 내역을 연동한다는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질병관리청에 이름과 생년월일 정보를 제출해야 한다고 합니다. 제출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금방 2차 접종 증명서가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COOV 앱에서 확인을 하면 위와 같이 2차 코로나 19 예방접종 증명서가 보입니다.
반응형
예방접종 증명서 여권에 연동하기
COOV 앱 상단에 위와 같이 증명서에 여권정보를 연동하세요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여기서 여권정보 연동하기를 터치해서 여권과 연동을 시작해 봅니다.
이번에는 외교부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제출해야 한다고 하네요. 제출하기 버튼을 터치해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바로 이렇게 여권과 연동되었다고 나오며 영문 이름과 여권번호가 표시가 됩니다. 쉽게 여권과 예방접종 증명서를 연동했습니다.
화이자 백신을 2차까지 접종도 완료하였고, 여권과도 연동을 마쳤습니다. 이제 COOV 앱은 예방접종 증명서가 필요할 때만 활용할 듯 하네요.
언제 해외여행을 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여권과도 연동이 되었으니 곧 열리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