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의 5일장은 끝자리 5, 0일을 기준으로 열립니다. 5일장에 방문을 한 김에 눈여겨 보았던 자유시장 근처의 베트남쌀국수집 현정이네를 방문했습니다.
현정이네 베트남쌀국수집은 네이버나 다음이나 지도에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바로 근처에 있는 불타는 청춘에 나온 인기있는 퍼사이공(네이버는 사이공으로 검색됩니다)을 검색한 이후 찾아가면 좋을 듯 합니다. 퍼사이공도 현정이네와 같은 베트남쌀국수집이기에 다음에 한번 방문을 해봐야겠습니다.
현정이네 베트남쌀국수집을 방문한 시간은 오후 3시즘 이였습니다. 식당안에 손님이 없어서 편하게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큰 식당은 아니기에 테이블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현정이네 베트남쌀국수의 메뉴, 메뉴에는 없지만 반미도 있습니다. 반미는 4,000 원입니다.
기본인 소고기쌀국수와 돼지덮밥 그리고 월남쌈을 주문 했습니다.
돼지고기 덮밥, 밥과 구운 돼지고기, 상추, 무우채, 토마토, 오이가 나왔는데.. 이 조합에서 밥을 빼고 빵에 넣으면 얼추 반미가 될 듯 합니다. ^^
쌀국수를 위한 숙주와 고수, 특히 고수가 아주 맛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왔던 찬들인데, 단무지를 제외하고는 소스나 곁들여 먹을 것들이였습니다.
이날 제일 맛있었던 소고기쌀국수, 개인적으로 아주 흡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월남쌈입니다.
충주 자유시장 현정이네 베트남쌀국수 후기
현정이네 베트남쌀국수의 베트남 현지인들이 운영을 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그래서 베트남에서 먹었던 쌀국수와 돼지고기 몇덩이 올라간 밥을 생각하면 주문을 했는데, 쌀국수는 아주 훌륭했습니다.
그러나 돼지고기덮밥은 생각보다 약했던 듯 합니다. 밥이 찰기가 많은 국내 쌀밥이라 그럴 수도 있을 듯 한데, 돼지고기가 너무 깔끔한 듯 합니다. 간도 좀 더 강해도 될 듯 하고.. 돼지고기 덮밥은 가격을 좀 더 낮추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월남쌈은 큰 새우가 들어가 있는게 인상적이였습니다. 돼지고기는 돼지고기 덮밥에 들어간 돼지고기 였네요. 8피스가 나와서 적은게 아닌가 했는데, 양이 적지 않았습니다.
현정이네 베트남쌀국수, 베트남 현지인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쌀국수는 충실한 현지 맛을 보여줍니다. 메뉴에 있던 돼지고기 국수와 돼지족발 국수를 다음에는 도전을 해봐야 겠습니다. 다음에는 베트남 커피와 반미를 꼭 먹어볼 예정입니다.